① 이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는 다음과 같은 의미를 가집니다.제3조 (시스템의 개발 및 운영)
1. “X10 문자발송 서비스”란 대용량 SMS 전송할 수 있도록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API 시스템을 말합니다.② 전항에 규정되지 않은 용어의 정의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 및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2. “단문메시지”(Short Message Service)란 이동통신 단말기를 통해 전송되는 90byte(영문 90자, 한글 45자) 이내의 단문 메시지를 말합니다.
3. “장문메시지”(Long Message Service)란 이동통신 단말기를 통해 전송되는 2,000byte(영문 2,000자, 한글 1,000자) 이내의 장문 메시지를 말합니다.
4. “멀티미디어메시지”(Multimedia Message Service)란 2,000byte(영문 2,000자, 한글 1,000자) 이내의 Text 및 30kbyte 이내의 Image를 포함한 메시지를 말합니다.
5. “전산망”이란 “이용자”의 데이터 베이스와 “얼그레이”의 “X10 문자발송 서비스”를 연동시키기 위한 “이용자”의 일련의 시스템을 말합니다.
6. “MO”(Mobile Originate)란 휴대폰을 이용하여 “문자메시지”를 특정번호가 부여된 서버로 전송하면, 해당 서버에서 “문자메시지”를 수신하여 웹 등의 매체를 통해 보여주는 Phone to Web 서비스를 말합니다.
7. “스팸메시지”란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정보통신망을 통해 일방적으로 전송 또는 게시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말합니다.
8. “피싱메시지”이라 함은 스미싱(SMishing), 피싱(Phising) 등 전자금융사기 또는 해킹을 목적으로 전송되는 메시지를 말합니다.
9. “불가항력”이란 지진, 홍수, 폭설, 화재, 전염병, 전쟁, 분쟁, 예상치 못한 정부의 규제, 계엄선포, 국가의 전력•통신 시스템의 마비, 기타 천재지변으로 인하여 계약 수행이 불가능한 외부 환경 여건을 말하며 노사분규 또는 인력, 기계 및 부품류의 부족•고장, 하도급자의 납품 및 공사지연 등 내부 여건은 포함되지 아니합니다.
10. “비밀정보”란 본 계약과 관련된 계약 내용이나 계약과 관련하여 제공된 문서, 영업자료, 고객정보, 관련 데이터 등을 말합니다.
① “얼그레이”는 “X10 문자발송 서비스”를 운영합니다.제4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의 제한)
② “얼그레이”의 “X10 문자발송 서비스”와 “이용자”의 “전산망”과의 연동 방식은 상호 협의하여 정합니다.
③ “이용자”와 “얼그레이”는 “X10 문자발송 서비스”와 “이용자”의 “전산망”의 원활한 연동을 위해 상호 적극 협조합니다.
① “얼그레이”는 “이용자” 또는 “이용자”의 고객이 다음 각 1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제5조 (권리와 의무)1. 타인의 명의로 신청하는 경우② “얼그레이”는 제1항의 각 호에 따라 이용신청이 이루어지지 않는지를 관리 및 감독합니다.
2. 필수 자료 및 정보를 제출하지 않거나 허위로 제출하는 경우
3. 신용정보의 이용과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하여 신용불량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4.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인터넷 서비스 불량이용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5. 이용신청 요건이 미비되었거나 본인확인이 불가능할 경우
6. “얼그레이”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 중 어느 하나에 대하여 제13조에 의하여 계약해지 또는 해제를 당한 이후 1년이 경과하지 않은 경우
① “얼그레이”와 “이용자”는 “X10 문자발송 서비스”가 원활하게 제공될 수 있도록 상호간에 최선을 다합니다.제6조 (이용요금 결제 및 정산)
② “X10 문자발송 서비스”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가 중단되는 경우, “얼그레이”는 장애 원인 및 복구 예정일시 등을 “이용자”에게 서면 또는 유선으로 통지하고, 복구를 위하여 신속히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③ 전 2항의 규정은 “이용자”의 “전산망” 장애에 의해 “X10 문자발송 서비스” 서비스가 중단되는 경우 “이용자”에게 준용됩니다. ④ “얼그레이”는 “X10 문자발송 서비스”의 정기점검을 월 8시간 내에서 실시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는 서비스 계약에 필요한 필수 자료 및 정보를 허위로 제공하여서는 안되며, 정보 변경 시 지체없이 “얼그레이”에게 서면 통보하여야 합니다. ⑥ “이용자”는 발신번호의 변작 방지를 위해 발신번호 사전등록 후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⑦ “이용자”는 본 계약상 목적 외의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여서는 안되며, 제3자에게 서비스를 임대 등(이하 “임대”라고 함)을 할 경우 제10조를 준수하여야 합니다. ⑧ “이용자”는 광고성 정보 전송 시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법령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⑨ “이용자”는 “얼그레이”의 “X10 문자발송 서비스”가 “이용자”의 “스팸메시지” 전송에 이용되지 않도록 다음과 같은 보안조치를 취해야 합니다.1. 정보통신망의 안정성 및 정보통신설비 보호를 위해 외부와 연결된 주요 네트워크 구간에 침입차단, 침입탐지 등의 정보보호 시스템을 설치 및 운영합니다.⑩ “얼그레이”는 “이용자”가 서비스 제공 목적에 맞게 “X10 문자발송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상시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합니다.
2. 정보통신설비에 대한 접근은 인가된 접속지로부터 인가된 자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적절한 접근제어를 적용하여 운영합니다.
3. ID도용, 해킹, 바이러스 침입 등의 보안사고를 예방하고 사고 발생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정보통신설비의 환경설정 및 취약점을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발견된 취약점을 제거하고 보안조치를 마련합니다.
4. 정보통신설비에 대한 침입시도, 내부 사용자 중 이상징후 발견 등을 위해 로그관리 계획을 수립하고 이행하며, 로그는 최소 6개월 동안 유지 및 관리합니다.
5. 이용 중인 “X10 문자발송 서비스”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 감독을 철저히 하여 제3자가 이용하지 못하도록 하여야 합니다.
⑪ “얼그레이”는 발신번호의 변작방지를 위해 발신번호 사전등록서비스를 제공∙운영합니다.
⑫ “얼그레이”는 “스팸메시지” 발송을 방지하기 위하여 “스팸메시지”로 인지되는 “문자메시지” 등의 메시지를 필터링 또는 차단할 수 있습니다.
⑬ “얼그레이”는 “스팸메시지” 수신 거부처리 등 “스팸메시지” 관련 민원을 자체적으로 처리하기 위한 고충처리 창구를 운영합니다.
⑭ “얼그레이”는 “이용자” 또는 “이용자”의 고객이 “스팸메시지”, ”피싱메시지" 전송 등 불법행위를 한 사실을 확인한 경우, 한국인터넷진흥원 불법스팸대응센터 등 관계기관에 관련 자료를 첨부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① “이용자”는 “얼그레이”의 “X10 문자발송 서비스” 제공에 대한 대가로 이용요금을 “얼그레이”에게 지급합니다.제7조 (불법 면탈 요금 및 가산금의 청구)
② “X10 문자발송 서비스"의 이용요금은 아래와 같습니다.
서비스명 품 목 수 량 단위 가격 비고 X10 문자발송 서비스 SMS(Short) 1건 9.9(원) - 90 Byte 기준
- 한글 45자LMS(Long) 1건 32(원) - 2000 Byte 기준
- 한글 1000자MMS(Multi) 1건 110(원) - 30 KByte 기준
- 이미지 기준총 공급가 (VAT) 별도
③ 이용요금 결제는 “얼그레이”가 X10 서비스 화면에서 제공하는 방법으로 진행합니다.
④ “X10 문자발송 서비스”의 결제 방식은 선불요금제 충전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⑤ 선불요금제는 “이용자”가 “얼그레이”의 X10에서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고 계좌로 현금을 입금한 후 “얼그레이” 관리자가 이를 승인한 시점에 서비스 이용 계약이 체결된 것으로 봅니다. “이용자”는 “얼그레이”의 승인 시점부터 서비스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⑥ 선불요금제의 경우, “이용자”는 “얼그레이”가 제공하는 선불요금제 신청화면에서 “이용자”가 선택한 요금을 입금할 수 있습니다. “얼그레이”는 “이용자”가 입금액의 한도 내에서 매월 소진한 서비스 이용금액(사용금액)에 대한 세금계산서를 익월 10일까지 “이용자”에게 발행합니다.
⑦ 선불요금제의 경우, 입금한 금액이 모두 소진된 시점부터 “이용자”는 더 이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기 위해서는 선불요금을 추가로 입금하여야 합니다. “이용자”가 추가 금액을 입금 후 X10에서 입금확인요청을 하고, “얼그레이”가 이를 승인하면 해당 승인 시점부터 다시 서비스 이용이 재개됩니다. ⑧ 선불요금제의 경우, “이용자”가 선납한 금액은 입금일로부터 2년 간만 이용 가능하며, 입금일로부터 2년이 경과한 시점에 해당 입금액은 자동으로 소멸합니다. ⑨ 이동통신사의 메시지 전송 비용이 변경된 경우 “이용자” 또는 “얼그레이”는 상호간에 이용요금의 변경을 요청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상호 협의하여 이용요금을 결정하기로 합니다. 단, 이용요금에 대한 협의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이용자” 또는 “얼그레이”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이용자”가 기한 내에 이용요금을 미지급하는 경우에는 “이용자”는 연 15%의 가산금을 추가로 “얼그레이”에게 지급하여야 합니다. ② “이용자”의 관리 소홀로 인하여 제5조 9항의 “스팸메시지”가 발송될 경우 “이용자”는 이에 대한 이용요금을 자신의 비용으로 모두 부담해야 합니다.제8조 (요금 등의 반환)
① 선불요금제의 경우 선납된 요금의 반환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입금일로부터 30일 이내에 반환신청을 한 경우 남은 금액의 100%를 반환하며, 입금일로부터 30일이 경과한 이후에는 남은 금액의 90%에 대해서만 반환합니다. ② 전항에 따라 요금을 반환 받으려는 경우, “이용자”는 “얼그레이”에게 요금을 반환 받을 통장 사본을 반드시 제공해야 하며, 해당 통장이 가입된 사업자 명의의 통장이 아닌 경우에는 반환이 불가합니다. ③ 선불요금제를 이용하기 위하여 선납한 금액은 입금일로부터 2년이 경과한 시점에 자동으로 소멸하며, 이 경우 “이용자”는 소멸한 금액에 대한 반환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제9조 (계약기간)
① “X10 문자발송 서비스” 이용 계약은 “이용자”와 “얼그레이”의 계약체결이 완료된 날로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이용자”가 X10에서 서비스 이용 신청 버튼을 눌러 계약신청을 하고 “얼그레이”의 관리자가 승인을 하면 계약체결이 완료되며, 해당 계약은 서면 계약과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③ 서비스 이용 계약의 계약기간은 계약 후 1년으로 합니다. 당사자 일방이 계약기간 만료 30일 이전에 갱신 거절 또는 조건변경의 의사를 서면으로 통보하지 아니한 경우 본 계약은 동일한 조건으로 1년씩 자동 연장되는 것으로 합니다. ④ 서비스 이용 계약의 유효기간이 종료된 이후에도 비밀유지, 지식재산권, 관할법원 등의 내용은 계속 유효합니다.제10조 (이용정지)
① “얼그레이”는 “이용자” 또는 “이용자”의 고객이 다음 각 1호에 해당하는 경우 1개월 동안의 기간을 정하여 해당 서비스의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제11조 (신의성실 및 상호협조)1. 방송통신위원회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 등 관련 기관이 “스팸메시지” 전송 사실을 확인하여 이용정지를 요청하는 경우 2. “이용자” 또는 “이용자”의 고객이 전송하는 광고로 인하여 “얼그레이”의 서비스에 장애를 야기하거나 야기할 우려가 있을 경우 3. “이용자” 또는 “이용자”의 고객이 전송하는 광고의 수신자가 “스팸메시지”로 신고한 경우 4. “이용자” 또는 “이용자”의 고객이 서비스를 “스팸메시지” 전송에 이용하는 경우 5. “이용자” 또는 “이용자”의 고객이 등록된 발신번호가 아닌 전화번호로 발송한 경우② “얼그레이”는 제①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를 정지하는 경우, 그 사실을 “이용자”에게 사전에 통지하여야 하며, 다만 사전에 통지하는 것이 곤란할 경우 이용정지 조치 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① “이용자”와 “얼그레이”는 본 이용약관의 내용을 신의에 따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합니다. ② “이용자”와 “얼그레이”는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한 경우에 상호 통지하고 필요한 조치를 위하여 협조하여야 합니다.제12조 (제3자 서비스 임대 시 준수사항)
① “이용자”가 제3자에게 서비스를 임대하려는 경우에는 사전에 “얼그레이”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② “이용자”가 개인에게 서비스를 임대하거나 임대받은 제3자가 개인 이용자를 유치할 경우, 이용자의 ID당 메시지 전송량을 1일 500통으로 제한합니다. 다만, 적법한 업무용 광고발송 또는 사전에 “이용자”의 승인을 얻은 경우 발송량 제한 없이 발송 가능하도록 예외를 인정할 수 있습니다. ③ “이용자”는 임대받은 제3자의 정보통신설비가 제5조 제9항의 보안조치를 취하도록 합니다. ④ “이용자”는 임대받은 제3자 또는 제3자가 유치한 이용자가 제4조 제1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지를 관리 및 감독합니다. ⑤ “이용자”는 임대받은 제3자가 유치한 이용자가 “스팸메시지”를 발송했을 경우 제8조, 제13조에 의거하여 이용정지 및 계약 해지/해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⑥ “이용자”가 본 조를 위반하여 “얼그레이” 또는 “이용자”와 이용자 또는 제3자 간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얼그레이”는 면책되며 “이용자”가 모든 법적인 책임을 부담한다. 또한 “얼그레이”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용자”는 그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제13조 (비밀유지)
① “이용자”와 “얼그레이”는 비밀정보에 대해 기밀을 유지하여야 하고, 이를 제3자에게 누설할 수 없으며, 만약 비밀정보의 누출 시 민•형사상의 책임을 집니다. ② “이용자”와 “얼그레이”는 사업상 또는 본 계약의 이행상 알아야 할 필요가 있는 “이용자”와 “얼그레이”의 고용인을 제외한 기타 고용인, 타 회사 또는 조직에 전항에 규정된 비밀정보를 공개하지 않도록 하여야 하며, 비밀정보를 취득한 자가 퇴사하는 경우에도 퇴사 후 비밀정보를 누설하지 않도록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③ “이용자”와 “얼그레이”는 본 계약의 거래 사실을 외부에 홍보 목적으로 공개할 수 있습니다. ④ 본 조의 비밀유지 의무는 대중에 이미 공개된 정보, 관계 법령에 의하여 공개가 강제되는 경우, 법원 기타 감독기관의 요청에 의하여 부득이하게 공개를 해야 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제14조 (지식재산권)
① “이용자”와 “얼그레이”는 본 계약과 관련한 상대방의 저작권, 특허권, 상표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어떠한 권리도 갖지 못합니다. 만약 상대방의 지식재산권을 사용하려는 경우에는 상대방의 서면동의를 구하여야 합니다.제15조 (계약의 해지 및 해제)
② “이용자” 또는 “얼그레이”가 상대방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① 본 계약 체결 후 다음 각 1호의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이용자” 또는 “얼그레이”는 상대방에 대한 서면통지로써 본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즉시 해제하거나 해지할 수 있습니다.제16조 (손해배상)
1. “이용자” 또는 “얼그레이”가 금융기관으로부터 거래정지 처분을 받고 계약을 수행할 능력이 없다고 인정되는 경우② “얼그레이”는 “이용자”가 다음 각 1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자”에 대한 서면통지로써 본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즉시 해제하거나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 또는 “얼그레이”가 감독기관 등으로부터 영업취소, 허가취소, 영업정지 등의 처분을 받은 경우
3. “이용자” 또는 “얼그레이”가 어음 및 수표의 부도, 파산신고 또는 회생절차의 신청 등 경영상 중대한 사유가 발생하여 계약을 수행할 능력이 없다고 인정되는 경우
4. “이용자” 또는 “얼그레이”가 본 계약을 위반하여 이의 시정을 요구하는 서면 최고서를 수신하고 10일내 시정하지 않는 경우
5. “이용자”와 “얼그레이” 간에 제6조 제5항에 따른 협의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단, 이 경우 계약해지의 효력은 상대방에 대한 서면통지일로부터 30일 경과 후에 발생합니다.
1. 타인의 명의로 계약하거나 계약 시 제출한 자료 및 정보가 허위 또는 누락되었음을 확인한 경우③ “얼그레이”는 서비스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한 이용자에 대하여 1년간 서비스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하기 위하여 법인등록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전화번호, 해지사유 등의 정보를 1년간 보관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가 서비스제공 목적 외의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임의로 서비스를 임대할 경우
3. “이용자”가 “X10 문자발송 서비스”를 이용하여 “스팸메시지” 또는 “피싱메시지”를 발송하는 경우
4. 제8조 ①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를 당한 이후 1년 이내에 이용정지 사유가 재발한 경우
5. 정당한 사유 없이 “얼그레이”의 계약이행을 지연시키거나 방해한 경우
④ 계약의 해제 또는 해지 시에도 비밀유지, 지식재산권, 관할법원 등에 대한 조항은 그 효력을 상실하지 않습니다.
① “이용자”와 “얼그레이”(“이용자”와 “얼그레이”의 임직원, 자문인, 피고용자를 포함)는 본 계약의 이행과정에서 귀책사유 또는 수행능력부족 등의 사유로 상대방 또는 제3자에게 손해를 발생시킨 때에는 그 손해액을 배상하여야 합니다.제17조 (권리의무의 양도 등 금지)
② 전 ①항에도 불구하고 “X10 문자발송 서비스”가 중단되어 메시지를 전송하지 못하여 발생된 영업적인 손해에 대해서는 “얼그레이”는 배상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이용자”가 본 서비스 이용 중 “얼그레이”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가 중단되었을 경우 “얼그레이”는 장애 시간이 3시간 이상일 경우 전월 1일 평균 이용요금의 2배에 해당하는 금액만큼 보상합니다. 단, 보상금액은 장애가 발생된 “X10 문자발송 서비스” ID별 최고 1개월 이용요금을 초과하지 못합니다.
④ “이용자”가 “스팸메시지” 또는 “피싱메시지”를 전송하는 경우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이용자”가 부담하고 “얼그레이”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만약 이로 인하여 “얼그레이”가 제3자에게 손해를 배상하거나 행정기관으로부터 벌금, 과태료 등을 부과받게 된 경우에는 “이용자”가 해당 비용 전액을 부담합니다.
① 본 계약에 상호 합의한 사항에 대한 불이행이 천재지변, 전쟁, 폭동 등 불가항력의 사유에 의해 발생한 경우에는 당사자는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제19조 (통지의무)
② 전항에서 언급한 불가항력의 사유로 인해 계약의 의무를 이행하지 못하고 있는 당사자는 불가항력의 사실을 즉시 상대방에게 상세하게 통지하고 추후 계약 의무의 이행과 관련하여 상호 협의합니다. 또한 불가항력 원인이 소멸된 경우 그로 인해 계약 의무의 이행을 완성하지 못한 당사자는 즉시 최선을 다해 계약의무를 이행합니다.
③ 다음 각 1호의 경우에는 “얼그레이”에게 귀책사유가 없는 것으로 봅니다.
1. “이용자”의 “전산망” 장애로 발생하는 “X10 문자발송 서비스”의 지연 및 불능의 경우
2. “이용자” 또는 “이용자”의 고객이 제공한 정보의 오류로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3. “이용자”의 지식재산권 침해 등으로 인하여 “이용자”의 고객 또는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4. “얼그레이”의 “X10 문자발송 서비스”의 정기 점검 또는 업데이트로 인한 “X10 문자발송 서비스”의 제한
5. “얼그레이”에게 회선, 통신망, 전용선망을 제공하고 있는 이동통신사 또는 부가통신사업자측의 장애∙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불완전 또는 불능으로 “이용자”의 고객 또는 제3자에게 야기된 손해
① “이용자”와 “얼그레이”는 “X10 문자발송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후 계약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이 발생한 경우 즉시 상대방에게 이메일, 팩스, 서면 등 통지의 증빙이 가능한 방법으로 통지하여야 합니다.제20조 (준거법 및 합의관할)
② 전항의 통지를 하지 않음으로써 “이용자” 또는 “얼그레이”에게 생긴 손해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통지를 해태한 당사자에게 있습니다.
① “얼그레이”는 이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부칙
② “얼그레이”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얼그레이”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하는 것 외에 전화, 문자메시지, 전자우편, 전자쪽지, 로그인시 동의창 중 한 가지 이상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별도로 통지합니다.
④ “이용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얼그레이”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가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① 본 약관은 2018년 11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② X10 문자발송 서비스 서비스와 관련하여 “얼그레이”와 “이용자” 간 개별 약정이 존재하는 경우 해당 개별 약정은 본 약관 시행일부터 본 약관으로 대체됩니다. 단, 본 약관 제6조 제2항은 2018년 12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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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④ 고지사항
⑤ 신규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광고에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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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인정보의 열람요청 또는 정정② 회사는 회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를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회원가입 등을 하였음을 알게 된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아이디에 대한 서비스 이용정지 또는 회원탈퇴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자신의 개인정보 도용을 인지한 당사자가회원이 해당 아이디에 대해 서비스 이용정지 또는 회원탈퇴를 요구하는 경우에도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경찰의 수사에 필요한 경우에는 소정의 절차를 거쳐 수사기관에 그 내용을이 제출할될 수 있습니다.
가. 웹사이트에서 ‘회원정보변경’을 클릭하여 요청할 수 있습니다.2.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 위탁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 철회
나. 회원 및 그 법정 대리인은 회사를 직접 방문하시거나 고객센터에 “전화” 또는 “e-mail문의”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 회원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을 요청하시는 경우 회원 및 그 법정대리인의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신형)등의 신분증명(사본)을 제시 받아 본인 여부를 확인합니다.
라. 회원의 대리인이 열람, 정정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대리 관계를 나타내는 위임장, 명의고객의 인감증명서와 대리인의 신분증명서 등의 증표를 제시 받아 대리인인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가. 웹사이트에서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나. 회원 및 그 법정 대리인은 위1항 “다”에 고지된 신분증을 지참하시고 회사를 방문하여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 위탁 또는 제공에 대해 동의하시거나, 이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다. 고객센터에 “전화” 또는 “e-mail문의” 등으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라. 회사는 고객의 요청에 의해 회원탈퇴 및 삭제된 개인정보는 제5조에서 규정한 방법에 따라 지체 없이 파기됩니다.
①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비밀번호는 암호화하여 저장되어 본인 외에는 비밀번호를 알 수 없습니다.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 (Lock)을 사용하는 등 별도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제 11조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② 네트워크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보안장치(SSL)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③ 해킹 등에 의해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침입을 차단하는 장치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④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처리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하여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⑤ 개정된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2012.8.18)에 따라 다음과 같이 회원의 개인정보보호활동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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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개인정보 이용내역 통지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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